인사말
우석대학교 약학과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석대학교는 우리나라 건국이념인 弘益人間의 정신을 구현하기 위해 쓸모[實力]가 있으며, 믿음[信念]이 있고, 도움[奉仕]을 줄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여, 안으로는 복지사회를 건설하고, 밖으로는 인류의 공영에 이바지하고자 1979년에 개교하였습니다.
우석대학교는 학생행복·지역상생·신뢰소통의 핵심가치를 추구하며, ‘학생의 행복과 미래를 책임지는 학생중심대학’으로 나아갑니다. 한 발 앞선 대학 혁신과 학생중심교육을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교육부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과 산업통상자원부 ‘차세대 바이오헬스산업 혁신인재양성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최근에는 한국대학평가원이 주관한 ‘3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약학대학은 대학의 비전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고 미래를 선도하는 ‘성찰하는 스마트 우석인’을 양성하기 위해 “역량중심 약학교육, 실습 및 연구를 통하여 국민건강증진과 보건의료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도전적이며 창의적인 인재양성”이라는 미션을 설정하여 나아가고 있습니다.
약학대학은 개교시 약학과로 출발한 후 1996년 한약학과를 설립하여 현재 약학과와 한약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약학과는 2022년부터 통합 6년제를 시행함으로써 올해 처음으로 6개 학년 모두가 편성되는 의미 있는 해를 맞습니다. 약학교육은 첨단 신약개발을 주도할 미래인재양성과 국민보건 향상의 핵심인 역량 있는 임상약사 양성의 2가지 숙제를 완수해야 합니다.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변화 속에서 빅 데이터와 인공지능을 이용한 바이오신약개발 등이 활성화되고 있어 약사직능의 고도화와 새로운 약학 교육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시대가 요구하는 종합적 역량을 갖춘 인재를 배출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졸업 후 다국적 제약회사,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특허청, 대학을 비롯한 연구기관, 종합병원, 약국 등 다양한 곳에서 우수한 역량을 인정받으며,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약학대학은 학생, 교수, 동문, 학교구성원, 그리고 의약계 전문가들과 함께 지역 사회 및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실무역량을 갖춘 우수한 약학 인력양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우석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장 교수 이 원 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