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네비게이션

본문내용

학과소개

우석대학교 약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설립자의 유지가 살아 숨쉬는 학과”
우석대학교 설립자인 고 서정상 약학박사는 평생을 약학 교육과 연구 발전에 힘쓰셨습니다. 설립자의 유지가 깊이 새겨진 약학과는 우석대학교의 대표학과입니다. 우석대학교 약학과는 ‘황금백만냥불여일교자(黃金百萬兩 不如一敎子)’라는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우석대학교 약학과는 호남지역 최초로 한국약학교육평가원으로부터 우수 인증을 받은 우수학과입니다. 우석대학교 약학과는 중장기 발전기금, 실무실습시간, 학생 봉사활동 지원, 장학금 지원, 사회봉사활동, 교육 공간 제공 면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으며 기초가 튼튼한 학과로 공인받고 있습니다.
“우석대학교의 대표 학과입니다”
우석대학교 약학과 선배들은 개국 약사, 병원 약사, 연구소, 제약관련 회사, 대학원 진학,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등으로 진출했습니다. 특히 중앙부처 고위 공무원과 제약회사 임원에 재직하며 국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의 약사회장과 종합병원 약제부장 등을 도맡으며 지역사회 의료보건에 힘쓰고 있습니다. 졸업한 선배들은 다양한 장학기금을 조성해 후배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K-약학을 선도합니다”
우석대학교 약학과 교수진은 K-약학을 대표하는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며 약학발전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임재윤 교수님은 제약회사와 공동연구로 기억력 개선 및 치매 치료 효능 천연약물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황인현 교수님은 인체유래 마이크로바이옴으로부터 항암 및 여성질환 치료제 선도물질을 찾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김효정 교수님은 뇌졸중 및 심근경색 치료를 위해 혈전용해 인체 단백질(ADAMTS13)을 규명했으며,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으로 ‘여드름균의 지방분해 효소를 억제하는 치료제 개발’ 연구에도 매진하고 있습니다.
임주희 교수님은 파킨슨병을 비롯한 퇴행성뇌질환과, 불안 및 우울장애의 새로운 치료 타깃을 찾는 연구를 진행중입니다.
박태은 교수님은 다제내성균 감염 환자관리 및 환자중심 임상실무교육 방법에 관한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실무약학 교육 실시”
우석대학교 약학과는 다릅니다. 현재 약학과 학생들의 임상역량평가를 위해 OSCE(Objective Structured Clinical Examination)를 실시하고 있는 국내 약학대학은 많지 않습니다. 반면 우석대학교 약학과는 교과과정에 OSCE를 적용하고, 복약상담 교육을 위해 표준화 환자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수업내용을 지역사회에 전달하는 것을 수업과정의 한 부분으로 활용하는 등 혁신적인 임상교육방법을 지속적으로 도입하고 있습니다. 우석대학교 약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스마트한 교육환경 조성에도 주력합니다. VR 및 AR 기술을 도입하고, 영상녹화 및 오디오녹음이 가능한 복약상담실을 구축해 학생들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을 위한 교육도 함께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약 및 바이오산업은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우석대학교 약학과는 학생들이 신약개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철저한 실습위주 수업에 나서고 있습니다. 특히 ‘2022년 차세대 바이오헬스산업 혁신인재양성 사업’에 선정되어 차세대 제약바이오 GMP 실무형 혁신 인재 양성에 주력할 예정이며, 4차 산업혁명 기반의 약물 개발과 식약처의 의약품 허가 및 진행과 관련한 전문가 초청 심포지움도 수시로 마련하고 있습니다.
우석대학교 약학과는 K-약학을 선도하며 한국을 넘어 세계를 대표하는 명문학과로 발돋움하고자 합니다.

리뷰 네비게이션